협회 소개 협회장 인사말

협회장 인사말

지난 2002년부터 메이크업 자격분리를 위해 노력해온 결과, 정부의 규제개혁과제로 선정되어 '손톱 및 가시제거'일환으로 우리 협회가 태동되었기에, 이는 우리 메이크업이 뷰티 산업에서 독립된 한분야로서 인정 받게 된 것입니다.
뷰티산업은 최근 문화 컨텐츠 분야가 한류와 함께 핵심적인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특히 뷰티산업의 중심에서 있는 메이크업분야는 화장품산업과 더불어 동반 성장 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산업으로 성장 잠재력이 기대되는 분야입니다.
이러한 직업구도 변화의 가속에 부응한 결과 업종분리와 메이크업 국가자격이 신설되고, (사)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가 설립된 것은 매우 뜻깊고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 메이크업 산업은 국가자격증 신설로 전문가 양성의 질적 향상은 물론 시장규모의 급성장으로 요즘 최대 화두인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이제 새로이 출발하는 우리 (사)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는 방송, 영화, 웨딩, 광고, 포토, 패션 메이크업 등 복잡, 다양화 되어가는 메이크업 분야에 개인 및 소속 종사자들의 지위 향상과 권익보호에 힘쓸 것이며, 그에 따른 산업 활성화, 소규모 창업등 다양한 경제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메이크업아티스트의 활동범위가 대중화 되어가고 있는 메이크업 분야를 예술적 가치로 승화시켜 문화산업의 한 부분으로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겠습니다.
그동안 업종이 없었고 자격이 없어 흩어져 있는 메이크업인들을 전국적인 조직 확대와 강화를 위해서 업계와 학계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신뢰와 사랑 받는 협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글로벌화 되어가는 21세기에 국내메이크업을 세계적 수준으로 끌어올려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외 환경 변화 속에서 여러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창의적인 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며 언제나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